신라대학교 미래융합학과 뮤직트랙은 서양 고전음악, 대중음악, Jazz, 동양 전통음악, 악기제작 및 수리, 조율, 문화컨텐츠, 음악교육을 결합하여 '21세기 음악과 음악관련 컨텐츠, 음악교육을 창조하고 주도한다.'는 커다란 이념을 바탕으로 신설되었습니다.
학생들은 세부전공별 전공실기 과목과 음악 이론 및 실무 능력을 학습하는 다양한 클래스 과목을 수강하게 되며 졸업 후 작곡가, 직업 연주가, 교수 혹은 교사, 악기 제작 및 수리, 방송국 PD, 음악 매니지먼트 회사원, 음반 제작자, 재즈 연주자, 뮤지컬·오페라 배우, 광고음악·멀티미디어 코디네이터, 음향설계사(Sound Designer), 영상음악(영화·드라마·다큐멘터리) 음악 PD 혹은 코디네이터, 음향 엔지니어 등 전통적인 음악 분야는 물론 첨단문화산업 영역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.
미래융합학과 뮤직트랙은 학생들에게 음악적으로 새로운 대안을 모색할 수 있는 능력을 훈련시킬 뿐만 아니라 각 분야의 핵심과목들만을 엄선하여 학생들에게 보다 폭넓은 음악적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창조적인 실험정신을 자극하고 음악에 대한 더욱 깊이 있는 이해력을 갖추도록 하여 '21세기 새로운 음악문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핵심적인 능력을 부여받습니다.
미래융합학과 뮤직트랙은 학사과정 이후 석사과정으로 진학이 가능하도록 학문적 내용을 바탕으로 실무 중심의 음악교육을 받을 수 있는 뉴미디어음악 전공 석사과정이 개설되어 있습니다. 따라서 관련학과 학생들의 지속적인 학업 정진에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, 음악 연구 분야를 선도하는 음악계의 전문 인력을 적극적으로 양성하고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