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과목 | 교과목 해설 |
---|---|
음악전공실기심화Ⅰ | 기초적인 이론과 실습수업을 통한 음악적 토대를 갖춘다. |
음악전공실워크샵Ⅰ | 전공별 다양성을 기반으로 협업, 앙상블, 합주가 가능하도록 하는 기반을 마련한다. |
시창,청음Ⅰ | 정확한 리듬과 음정으로 시창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선율 및 화음, 리듬을 바르게 듣고 받아 적을 수 있는 기초능력을 향상한다. |
통합음악이론 | 음악의 이론적인 부분을 이해하고 작품에 대한 체계적 분석과 해석을 향상하는 기초적인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도록 한다. |
교과목 | 교과목 해설 |
---|---|
음악전공실기심화Ⅱ | 다양한 스타일의 악곡을 연습하고 지도 받으면서 연주자에게 요구되는 테크닉과 악곡의 해석 및 표현하는 법을 기른다. |
음악전공실기워크샵Ⅱ | 소규모 앙상블 훈련을 통해 다른 악기와의 조화 능력을 향상시킨다. Duo로부터 Trio, Quartet, Quintet, Octet 등을 구성하여 작품 분석과 경향에 대한 연구를 한다. |
시창,청음Ⅱ | 정확한 리듬과 음정으로 시창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선율 및 화음, 리듬을 바르게 듣고 받아 적을 수 있는 기초능력을 향상한다. |
리듬연구 | 전공별 다양성을 기반으로 음악에 대한 이해와 표현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박의 다양한 요소와 리듬사이의 관계를 몸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. |
교과목 | 교과목 해설 |
---|---|
음악전공실기심화Ⅲ | 심화된 전공수업들을 통해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한다. |
음악전공실기워크샵Ⅲ | 심화된 이론과 실습수업을 통한 음악적 토대를 갖춘다. |
화성학 | 조, 음계, 음정, 온음계적 4성부 화성진행, 3화음과 그 전위형태 등을 연구하고 분석을 통하여 음악적인 구성 및 진행을 이해한다. |
앙상블 | 두 명 혹은 그 이상의 연주자들이 상대방의 연주를 들으며 조화를 이루는 훈련을 하면서 주요 작품들의 음악양식, 작곡자의 어법, 연주기교 등을 문헌과 감상을 통해 연구한다. |
교과목 | 교과목 해설 |
---|---|
음악전공실기심화Ⅳ | 창의성, 융합성을 발전시켜 실전적 음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. |
음악전공실기워크샵Ⅳ | 연령별, 수준별로 다양한 조건의 학생들을 교육시키는 방법을 연구한다. 기초적인 교육원리 및 개인지도의 특성을 이해하도록 하고, 올바른 연주자세, 독보방법, 음악양식에 대한 이해를 돕는 방법을 배운다. |
음악사 |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음악사의 발달 과정을 음악사조와 음악양식, 작곡가와 주요 작품 등을 통해 연구한다. |
뮤직비지니스 | 음악 산업과 관련 된 전반적인 지식을 학습하여 음악관련 분야의 창업 및 취업을 목표로 수업을 진행한다. |